한샘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샘-KTC ‘상생 협약’…협력업체 품질 향상 협업

2019-07-31

목록


국내 대표 인테리어 리딩기업과 정부 산하 종합시험인증기관이 협력업체의 품질 향상을 위한 ‘상생 협약’을 맺고 협력을 다짐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재)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10일 경기 군포 연구원 본원에서 ‘협력 업체의 품질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C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한샘은 KTC와 전기, 화학, 가구 등을 아우르는 모든 시험, 검사, 인증기술 및 국내 · 외 표준 정보를 교환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1) 가정 및 일반 생활용품에 대한 시험 · 검사 평가 △국내제품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인증지원
 2) IoT 및 4차 산업에 관련된 표준 및 연구개발 공동수행 △협력업체 품질 안정화 대책 맞춤지원 및 시험평가 전문가 양성교육 공동 추진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한샘은 KTC에 판매 예정이거나 판매중인 전기, 전자 및 기타 생활용품에 대한 시험평가를 의뢰해
한층 더 높은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및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한샘은 소비자에게 안전이 검증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고,
KTC는 한샘 협력업체에 지속적인 품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끌게 된다.
 
앞서 한샘은 최근 경기 안양에 상생형 대형 쇼룸을 마련해 31곳의 대리점과 제휴점이
공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생 경영에 나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금번 협약의 최대 수혜자는 ‘소비자와 한샘 협력업체’가 될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고,
한샘 협력업체는 한 단계 높은 최고의 제품 품질을 확보할 수 있어 국내 및 해외 판로개척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