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 전 영역에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10월 주거환경 개선 현장

2019-11-18

목록

 

 

"우리 가족의 희망을 차곡차곡 쌓아가요."




서울시 마포구 주거개선 현장

한샘은 매달 마포, 시흥, 안산지역의 저소득 한부모 가정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마포1가정, 시흥1가정, 안산3가정의 주거개선 현장을 방문 했습니다.

10월 23일 마포 지역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의 아동과 어머니가 함께 지내는 한부모 가정입니다. 집안에는 매트리스 외에 변변한 가구가 하나도 구비되어 있지 않아 정리, 수납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학령기의 자녀가 이용할 책상과 수납형 침대를 신청하셨습니다.



2층에 위치한 가정에 자재를 직접 운반하고 시공을 시작합니다. 화이트와 민트의 조합이 상큼한 <조이S 5단 매직데스크 세트>입니다.
돌출 형 스마트 조명과 각도 조절이 가능한 매직데스크 상판이 더욱 편안한 학습환경을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자석으로 메모, 사진 등을 붙여 둘 수 있습니다. 꾸미기를 좋아하는 아이의 취향에 맞춘 제품 선택이었습니다.
 

<조이S 멀티수납 침대>의 시공과정 입니다. 헤드부분에 USB 포트와 수납공간이 있어, 손쉽게 물건들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근사한 침대가 완성되었습니다. 토퍼 위에 보온 패드가 연결되어 있어 한겨울에도 따뜻합니다.



거실에는 잡동사니 살림을 정리할 수납장이 필요합니다. 2단 서랍장으로 수납력이 강화된 귀여운 디자인의 <조이S 화이트 옷장>이 설치되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아이가 하교 후에 돌아와 매우 기뻐할 것 같다는 소감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동안 침대를 무척 갖고 싶어 했다고 하는데요. 온열 매트에서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겠네요. 마포에서 339번째 주거환경개선 현장 이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주거개선 현장

10월 18일에는 경기도 시흥시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이 있었습니다. 6명의 다자녀와 어머니가 함께 생활하는 한부모 가정입니다. 대 가족이다 보니, 집안의 수납공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방이 3개 있는 넓은 집이지만, 반지하에 있어 환기와 채광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장롱은 습기로 인해 벽과 문이 뒤틀려 제대로 닫히지 않아, 옷이 뒤죽박죽 튀어나와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과 하지 장애 4급의 불편함으로 인해 근로 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몸을 움직이기 어렵다 보니 몇 년째 집안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초수급비로 생활하기 빠듯해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가구들을 마련할 수 없었습니다. 학령기의 아이가 4명이나 있지만, 숙제와 학습을 할 책상이 없습니다. 아이들은 주로 바닥에 누워 있게 되지요.



<조이S 5단 전면책상세트>와 <단독책상>으로 아이들의 학습공간이 만들어 졌습니다.



넓지 않은 큰형의 방에는 <아임빅 슬라이딩 옷장>을 놓았습니다. 작은 공간에서도 문을 여닫을 수 있고, 서랍장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옷을 수납 할 수 있습니다.



TV장이 없어서 책꽂이 위에 올려놓고 시청하느라 목이 아팠다고 합니다. <밀란 거실 장>으로 적당한 위치를 찾고, 수신기도 깔끔하게 감추었습니다. 통일된 메이플 색상의 <샘베딩 서랍장>으로 거실 분위기가 더욱 단정해졌습니다.




노후하고 곰팡이가 끼어있던 장롱 대신에 <샘베딩 베이직 옷장>으로 큰방을 채웠습니다.

시공을 마친 후,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AS에 대한 설명을 기사님께서 직접 꼼꼼히 설명해주셨습니다. 학교에서 돌아온 아이들이 달라진 가구들을 보고 무척 기뻐했다고 하는데요, 이로부터 활기를 얻어 서로에게 힘이 되는 구성원으로 자라나기를 기원합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주거개선 현장

10월 21일에는 안산 상록구 3개 가정의 주거개선 활동이 있었습니다. 어머니와 초등학생 자녀가 지내는 한부모 가정입니다. 아이를 위한 가구가 전혀 구비되어 있지 않아 책상, 의자 세트와 침대를 신청하셨습니다.



한샘 <조이s 일자책상>과 <조앤 의자>세트의 설치 모습입니다. 조앤 의자는 등받이와 의자의 높이, 모두 조절이 가능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전 학령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를 시공합니다. 수납형 침대로 헤드의 공간이 있어 책, 시계, 핸드폰 같은 물건을 놓아둘 수 있습니다. 조립후에 USB 포트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작업도 잊지 않습니다.


매트리스를 들어내면 침대 아래쪽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나옵니다. 철 지난 이불이나 옷을 수납할 수 있어, 좁은 집에서 사용하기에 공간 활용 만점입니다.
침대와 책상의 시공을 마치자 아이의 방이 학습과 휴식의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집안 곳곳에는 위인전과 함께 명언의 메모장이 붙어 있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서로를 아끼는 마음으로 둘의 앞날에 즐거움이 꽃피길 기원합니다.

 
 

안산 2번째 가정입니다.

초등 4학년의 오빠와 3살 아기, 엄마 3인 구성의 한부모 가정입니다. 둘째 아이의 선천적 질병으로 인해 어머니께서는 출산 후 아이를 돌보느라 경제활동을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빠듯한 살림과 육아에 지쳐 집안 정돈을 하기 쉽지 않아, 수납을 도와줄 옷장과 서랍장을 신청하셨습니다.


골목이 좁고 창문이 여의치 않아 3층 높이의 현장까지 시공 기사님께서 직접 자재를 운반해 주셨습니다.



빈 곳에 아이의 물건과 옷을 수납할 서랍장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뉴ID 5단서랍장>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립니다.




계절 지난 옷과 물건들을 정리해둘 옷장을 시공합니다. 바닥이 고르지 않아 수평을 맞추기 어려웠지만, 옷장의 도어와 서랍장의 간격을 고르게 조절해 주었습니다.




옷장과 서랍장의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육아용품과 옷가지를 수납할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의 활동이 어머니와 아이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안산 세 번째 가정입니다.

3명의 자녀와 어머니가 함께 지내는 4인 가정입니다. 자녀들의 살림이 꽤 많은데도 옷장이 없어 수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구를 실은 한샘 차량이 들어옵니다. 먼저 옷장이 들어갈 벽면을 치우고, 자제를 조립할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자재를 나르고 옷장을 조립할 채비를 합니다.


따뜻한 느낌의 메이플 색<샘베딩 베이직 옷장>을 선택하셨습니다. 선반장, 짧은장 등의 다양한 내부 조합으로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안방의 한쪽 벽면을 샘베딩 옷장으로 채웠습니다. 이곳에 가족들의 희망도 차곡차곡 쌓아 갈 것입니다.